며칠 전 영화 <곡성(2016)>을 관람하다가 화들짝 놀라게 된 장면이 있었습니다.
일광 역의 황정민 씨가 굿을 하는 모습이 실제 굿을 하는 모습과 거의 똑같았기 때문인데요. 무속인 선생님 스카웃 하는 일로 굿하는 모습을 자주 접하지 않았더라면 실제 무속인으로 착각할 정도였습니다.
이렇게 현실과 배역이 구분되지 않는 흠잡을 데 없는 연기를 '메소드(method) 연기'라고 하는데요. 배우가 그만큼 맡은 역할에 깊이 있게 몰입해야만 가능한 연기죠.
때문에 배역에 대해 배우가 얼마나 심도 있게 이해하고, 몰두하느냐에 따라 연기의 질과 작품의 현실성이 좌지우지되곤 합니다.
몇 달 전, 쿠팡 플레이에서 방영된 웹드라마 <안나(ANNA)> 또한 시작 전부터 화려한 캐스팅으로 화제가 되었습니다. 안나 역에 배우 수지 씨가 캐스팅되었기 때문인데요.
게다가 드라마가 나간 후, 수지 씨는 배역에 대한 굉장한 이해도를 바탕으로 펼친 연기로 호평을 받고 있죠. 안나라는 캐릭터를 디테일하게 이해하고 몰입했다는 뜻입니다.
그 밑바탕에는 매서운 분석력과 수지 씨의 탁월한 연기력도 있겠지만, 수지 씨의 사주에 있는 성향 몇 개가 안나의 성격과 무섭게도 유사했던 것이 한몫했습니다. 그래서 수지 씨는 안나의 역할에 딱 맞았던 것이죠.
사주 속 수지 씨의 어떤 요소들이 안나의 팜므파탈한 매력에 맞을까요? 사주나루의 파트너 상담사 [새빛] 선생님의 풀이입니다.
수지 씨의 사주는?
배수지(편의상 이하 수지)씨는 술월(戌月)에 태어난 기사일주(己巳日柱) 입니다.
명리학에서 기토(己土)는 음(陰)의 토로 하늘로 치면 구름이자 땅에서는 정원, 논, 밭을 뜻합니다. 만물을 길러낼 수 있는 습기가 촉촉한 땅의 형상이구요.
사화(巳火)는 음의 화지만 양기를 가득 품은 불이며 적외선, 화산 열기 등을 의미합니다. 동물로는 뱀이 있구요. 때문에 기사일주의 상징은 노란 뱀입니다.
양인 격으로 부조리한 사회에 굽히지 않고 맞서며, 약자를 돕는 불타는 정의감을 가진 성격입니다.
하지만 강한 본인 주장으로 남 밑에 일하는 것이 맞지 않을 수 있습니다. 때문에 체계가 잡혀있는 직장인보단 사업가에 더 알맞은 사주입니다.
특이하게도 수지 씨는 년간(年干), 월간(月干)의 강한 관으로 앞서 설명드린 성격을 알맞게 억누르고 있습니다. 때문에 빠른 상황 판단력과 제어력을 가지고 있는데, 사회 인성에서 오는 비상한 두뇌 덕입니다.
하지만 회의적인 성향도 갖춘 사주이기에, 외로움을 자주 느끼거나 혹은 염세적이라는 말을 흔히 들었을 사주입니다.
어린 시절 때부터 인복과 재복을 기본적으로 깔려 있었습니다. 게다가 식상이 용신으로 있고 일지, 월지, 년지의 센 역마 기운 덕에 활동적인 일. 즉, 연예인 하기 딱인 사주입니다.
또한 강력한 원진살로 인해 타고난 끼까지 표현할 수 있는 능력을 가졌는데, 이 때문에 배우로까지 크게 성공할 수 있는 사주가 되는 거죠.
수지 씨와 안나, 어느 정도 비슷할까?
드라마 안나 속 안나는 성공을 열망하는 인물입니다. 작은 거짓말을 시작으로 전혀 다른 이의 인생을 살게 된 안나는 그 자리를 잃지 않기 위해 고군분투하게 되죠.
게다가 욕심 많고 야망 가득한 성향을 비춰줍니다. 득을 얻을 수 있는 것이라면 서슴지 않고 거짓말을 뱉어내구요. 기회주의자이자 전형적인 성공에 목말라 있는 인물입니다.
그러나 언론이나 방송에 회자된 수지 씨의 성격은 정반대입니다. 애교가 많다고 알려져 있으나 본인이 주장하기론 애교보다는 털털하고 까불 한 성격을 가졌다고 합니다. 변덕이 심한 것도 있구요.
과연 수지 씨의 사주가 가진 성향은, 알려져 있는 수지 씨의 성격과 드라마 속 안나의 성격 중 어디와 더 일치할까요?
일단 기토 성향 자체가 만물을 재생시키는 비옥한 토지로, 털털한 성향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사람과의 관계에서 격식을 두지 않고 모두 감싸 안을 수 있죠.
사화의 센 역마를 지지로 두고 있기에 변덕스러운 성격도 맞습니다.
하지만 원국 전체로 본다면 수지 씨는 주인공 '안나'의 성격과 유사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일단 신강한 사주로 관성이 강하게 겁재를 극하고 있기 때문에 일, 명예에 대한 욕심이 강하단 겁니다. 주변 동료에 대해 강한 라이벌 의식과 야망도 센 편이죠.
뛰어난 두뇌를 가진 뱀을 사화로 두며, 깔고 있는 것이 사술 원진이라 자신을 위해서라면 거짓말도 서슴지 않는 성향 또한 비슷합니다.
이렇게 수지 씨의 사주 전번에 안나의 성격을 알 수 있는 요소들이 있기에, 수지 씨가 안나라는 드라마에서 매소드 연기를 펼칠 수 있었던 것이겠죠.
수지 씨의 앞으로의 행보?
작년, 신축년 기신의 형살로 활동이 전반적으로 활발하지 않은 해였습니다. 하지만 올해, 관성이 활발한 시기이므로 일에 정진하는 한 해가 됩니다. 내년에도 관성이 도화로 들어오는 때라 활달한 활동과 인기를 누릴 수 있는 해가 되구요.
수지 씨의 사주에는 신미대운이 21~ 30살 까지를 관장 하는데 식신과 비견이라 활동이 활발하게 일어나는 시기이자, 본인의 커리어를 굳건하게 만들며 자존감 또한 높일 수 있는 시기입니다. 올해 29살이시니 내년까지 좋은 기운입니다.
그만큼 마음고생이 있을 큰 대운이기도 하니 활동과는 별개로 스트레스 해소를 하며 멘탈 관리 등에 각별히 신경 쓰셔야 합니다.
다음 대운은 31~40살 까지 오는 경오 대운입니다. 상관이 강하게 관성과 충돌하므로 일을 그만두거나 일이 많이 줄어드는 시기를 맞이할 수도 있습니다. 특히나 2025, 2028, 2030년이 제일 관건인 해입니다.
이때를 무난히 넘기신다면 안정적으로 인기를 다시금 얻어 오랜 기간 사랑받을 수 있을 사주입니다.
건축학개론으로 인상 깊은 연기를 펼친 것이 벌써 10년 전, 수지 씨는 아직 10대였을 때인데요. 사주에 보이는 것처럼 확실히 어릴 때부터 끼와 재능을 타고난 덕인 것 같습니다.
10년 간의 빈틈없는 활동으로 경험을 축적한 덕에 29살이라는 많지 않은 나이임에도 <안나>에서 명연기를 보여줄 수 있지 않나 싶네요.
수지 씨가 안나 역을 만난 것처럼, 배역과 배우가 딱 맞는 경우를 보면 해당 배우가 식신을 용신으로 사용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혹시 여러분의 사주에도 식신이 용신으로 사용된다면 이 점을 중심으로 고려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식신을 용신으로 사용하는 또 다른 배우
감사합니다. 사주나루 였습니다.
'유명인 사주풀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싸이 사주풀이] 싸이도 구설수가 질릴 때가 됐다 (2) | 2022.12.26 |
---|---|
[이재용 사주풀이] 59000원 짜리 회장으로 남을 것인가 ? (2) | 2022.12.19 |
[차유람 사주풀이] 당구 보다 중요한 건 정치 ? (0) | 2022.12.05 |
[손석구 사주풀이] 강해상, 구씨에게 끌린 이유 알려드립니다 (2) | 2022.11.28 |
[뷔·제니 사주풀이] 헤어진다면 '자묘형살' 때문이다..? (2) | 2022.11.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