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마, 자숙, 대체복무, 재판, 현역복무로 보낸 기간만 더해도 8년, 데뷔 10년에 활동은 2년
싸이 앨범 PSYFIVE의 수록곡 [싸군] 가사 中
자신을 노래 가사로 이렇게 소개할 만큼 싸이 씨는 각종 구설수에 휩싸였던 논란의 아이콘입니다.
대망의 2012년, 전 세계적으로 강남스타일이 빅 히트를 치며 지금은 노력, 실력, 재능을 고루 갖춘 인정받는 아티스트가 되었죠.
그럼에도 2019년 YG 성 접대 의혹에 휩싸이는가 하면, 올여름 농민에게 재난처럼 닥친 가뭄에 의해 싸이 콘서트가 물 낭비라는 여론의 비난을 받기도 했죠.
그렇다고 싸이 씨의 행실이 불건전하냐 하면 그것도 아닙니다. 구태여 구설수에 오를 필요도 없는 일도 유난히 싸이 씨에게만 구설수가 생기는 일이 많았죠.
이번에 진행되고 있는 [올나잇스탠드 2022] 콘서트는 밤늦게 시작되는 만큼 염려가 되는데요. 별 다른 구설수 없이 성황리에 마무리될 수 있을까요?
그 답을 미리 알기 위해 15년의 사주상담 경력을 지닌 사주나루 베테랑 상담사 [새빛] 선생님께 가수 싸이 씨의 사주 풀이를 부탁드렸는데요.
매우 수준 높은 사주풀이를 진행해 주셨습니다.
사주로 본 싸이(박재상)씨는?
자(子) 월에 태어난 임수(壬水)로 신강한 사주에 속합니다. [강남스타일]로 2012년 히트를 친 시기에 재물과 관련된 용신운을 추측할 수 있으므로 시(時)가 없더라도
족히 알 수 있는 부분입니다.
임술일주(壬戌日柱)는 양(陽)의 수(水)로 커다란 물, 강, 호수, 바다와 습기, 땀, 외유내강을 뜻합니다. 강한 유동성의 기운을 가지기도 하셨구요. 평상시에도 땀을 많이 흘리는 모습을 보이는 싸이 씨는 이런 일주를 갖추고 있는 데다 사주에도 물이 흘러넘치기 때문이지요.
또 임술(壬戌)은 지혜의 상징으로 여러모로 통하여 막힘이 없습니다. 물이고 바다이다 보니 활동반경이 매우 크고 유랑하는 것을 즐기며 속도 깊습니다. 때문인지 언변 또한 능변합니다.
덧붙여, 일대기가 소멸한 후 씨앗을 품는 단계인 임술의 술(戌)은 사토(死土), 조토(燥土)라는 의미를 지닙니다. 대개 술(戌)하면 개를 떠올리시는데 즉, 사람들과 어렵지 않게 친해지며 충성심과 직관력이 훌륭하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사주 원국을 보면 알 수 있듯 일간(日干) 임(壬) 옆에 임(壬)이 차곡히 붙어 임임병존 하고 있음을 볼 수 있습니다.
임임병존은 연예, 방송, 예술 방면으로 인기를 얻는 직업과 어울리니 딱 연예인 사주이죠. 게다가 양인격으로 손수 리더가 되어야 하는 성격이라 보편적인 회사생활과는 맞지 않습니다.
게다가 임수가 괴강 백호를 깔고 있어 목표지향적이며 강한 자존심으로 진취적인 성향 또한 뚜렷합니다. 싸이 씨가 긴 세월 동안 휴식 없이 활동을 펼친 이유이죠.
정재(正財)와 암합을 하고 다시 천간도 합을 하고 있으니 베짱이처럼 게으른 것을 본인이 참지 못하는 성향입니다. 굳이 연예인을 하지 않더라도 무슨 일을 해서든 근실히 잘 먹고 잘 사는 사주입니다.
특히나 재물에 관한 부분이 좋은데, 용신이 토가 되며 근과 힘이 셉니다. 그리고 기신인 목과 물이 유년 시절부터 70이 되어서까지 들어오는 형국이라 대운까지도 쭉 받쳐주고 있습니다. 넉넉한 가정에서 나기도 했구요.
재물 즉, 물질과 재정적으로는 모자람 없는 사주라 할 수 있겠습니다.
사주로 본 구설수의 원인은?
임임병존의 성질 중, 명예와 인기를 위해서라면 눈에 뵈는 게 없는 것이 단점입니다.
임술일주의 술토는 기본적으로 정관이 되어 사회의 규율을 지키고자 하는 기질을 갖는데, 싸이 씨는 재극인과 편관이 사주의 물 즉, 비겁에 둘러 쌓이게 되니 힘을 잃는 모양새입니다. 때문에 본인의 생각과 아집으로 관성의 힘을 잃게 만드는 것이죠.
편재와 편관이 원진 귀문으로 사술, 원진귀문 고유의 경쟁심리, 이득을 위해서라면 서슴지 않는 거짓말, 고독 등의 모습이 보입니다. 누구보다 돋보이고 싶은 기질 또한 강한 편이구요.
그래서 지속적인 인기를 얻고 싶으나 관성의 잘못된 모순, 경쟁 심리 탓에 계속해서 구설에 휘말릴 수밖에 없는 듯합니다.
그러나 어디까지나 구설의 이유를 알아보기 위해서 단점을 짚은 것이지, 싸이 씨는 사주 자체가 신강하고 임임병존, 정재 암합, 천간 합을 아울러 하는 부분을 통해 결국은 월드 스타의 자리에 오를 수 있었습니다.
괴강의 백호까지 지니고 있어 강한 면모와 엔터테이너의 기질도 갖추었죠.
활발한 정재의 기운으로 성실함과 재에 관한 애착이 남다르기에 나온 결과물인 듯합니다. 대운까지 좋기에 구설수를 견뎌낼 수 있었을 테죠.
사주로 풀어본 구설 방지 방법은?
지금부터 구설에 휩싸이지 않기 위해서는 재성에 대한 지나친 집착 그리고 자기중심적인 행동과 말을 신중히 해야 합니다.
목(木)이 들어오는 시기, 특히 갑목과 인목, 무토가 들어오는 때에는 조금이나마 자기중심적인 면들을 내려둘 수 있는 시기가 될 거구요.
올 하반기는 이런 면에서 유리합니다. 올 한 해의 마무리는 구설수 없이 지나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단, 싸이 씨가 이 글을 혹여나 보신다면 부부 사이에 각별히 신경을 써야 하는 시기인 걸 아셨으면 합니다.
다음 대운인 정화대운에 48~52세 까지 재물과 관련된 부분이 다시 만개하는 시기가 온다 하니, 강남스타일이 가져다준 부를 다시금 가질 수도 있을 겁니다.
싸이 씨의 음악을 듣거나, 엔터테이너로써 활동하고 있는 모습을 보고 있으면, 고유의 에너지 덕에 기분이 좋아집니다.
사주를 풀이해보니 본인이 가진 에너지를 잘 활용할 수 있는 천직을 고르셨으며, 없으면 안 될 재복까지 요즘 갖추셨으니 한 편으로는 부러운 마음도 드네요.
그래도 과유불급(過猶不及)이란 말이 잇듯이, 아무리 좋은 기운이 있더라도 많으면 흘러넘치는 법입니다. 성공으로 달려 나가는 것도 좋으나 주변과의 속도도 맞추는 것이 중요하단 뜻이죠.
이 점을 새기신다면 현재 가지고 있는 월드 스타의 타이틀을 오랜 기간 지킬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새빛 선생님의 다른 연예인 사주 풀이도 남겨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사주나루 였습니다.
'유명인 사주풀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박수홍 사주풀이] 나쁜 가족운이 아니다 (0) | 2023.01.17 |
---|---|
[황선우 사주풀이] 신약(身弱)사주, 중요한 건 꺾이지 않는 마음 (0) | 2023.01.09 |
[이재용 사주풀이] 59000원 짜리 회장으로 남을 것인가 ? (2) | 2022.12.19 |
[수지 사주풀이] 수지 성격과 배역 '안나'의 닭살 돋는 실크로율 (0) | 2022.12.12 |
[차유람 사주풀이] 당구 보다 중요한 건 정치 ? (0) | 2022.12.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