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여름 즈음 탤런트 성훈 씨는 한 예능 프로그램에 출현했었는데, 그 프로그램은 방영되자마자 화제가 되었습니다.
이유인즉슨, 줄이 긴 맛집에 찾아가서 음식을 맛봐야 하는 컨셉인 프로그램 특성상 성훈 씨도 긴 줄을 기다려야만 했습니다.
이때 성훈 씨는 인상을 찌푸리는 등 불만을 드러내고, 식사 중에는 비위생적인 모습을 드러내며 시청자의 눈살을 찌푸리게 만든 것입니다.
논란이 점점 커지자 성훈 씨 측은 재밌게 하려다 보니 과하게 비쳤다는 입장을 밝혔으나, 성훈 씨의 사주풀이를 해보았을 때는 실수라기보다는 터질게 터졌다고 보는 게 더 맞겠습니다.
탤런트 성훈 씨의 사주풀이는 사주나루에서 파트너로 활동 중이신 30년 경력의 역술인 [우암] 선생님께서 풀이해 주셨는데요.
유명인, 연예인의 이슈를 사주로 풀었을 때 '끼워 맞췄다.', '틀리면 어떡할 거냐?'라고 말하시는 분이 있습니다.
명리학 공부 좀 한다는 사람은 유명인, 연예인 사주를 풀이하면 특유의 고고한 특성을 가지고 눈살을 찌푸립니다. 유명인, 연예인 사주를 보는 것이 명맥 있는 이론의 순결함을 헤친다고 생각하는 건가 라는 생각이 들기도 하구요.
모든 사람은 태어났을 때 8가지 글자를 가지고 태어납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같은 사주를 가지고도 왜 다르게 사는 것인가 이유를 알아내는 것이죠.
어떤 사람이 명리학 이론을 적용하는가는 전혀 중요하지 않습니다.
사주나루가 유명인, 연예인의 사주풀이를 계속하는 이유는 사주풀이가 맞다, 틀렸다를 넘어서 일반인과 명리학을 공부한 지 얼마 안 된 분들에게 명리학적으로 생각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기 좋기 때문입니다.
명리학을 공부하는 방식은 사람에 따라 서로 다를 수 있습니다. 이론이 중요하다 생각이 되시는 분들은 사주나루 칼럼 카테고리에서 이론에 관한 칼럼을 보시면 되죠.
위에서 말한 이 차이를 인정하지 못한 채 고고하게 명리학을 즐기고 싶은 분들께 사주나루는 어떤 도움도 드릴 수 없을 듯합니다.
그럼 성훈 씨의 사주풀이를 시작하겠습니다.
사주로 본 성훈 씨
성훈 씨는 계해년(癸亥年)에 월지(月支) 인월(寅月)에 특히 갑인(甲寅)으로 고독하고 고집이 너무 센 간여지동(干如支同) 사주라 할 수 있습니다. 예민함, 의심, 질투가 많은 계유일주(癸酉日柱)의 성향으로 살아가는 사주이죠.
계해는 음일간이라 꼼꼼하고 치밀한 성격을 가지고 있어서 어떤 일이건 자기 뜻대로 되길 바라는 성향이 있습니다.
만약 본인이 원하는 대로 되지 않는다면 굉장히 낙담하거나 폭발하기도 할 것이구요. 이러한 성격 위의 갑인 간여지동이 상관격이 더해져 성훈 씨는 확실히 한 성격 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성훈 씨는 강한 자기주장과 고집을 가지고 있습니다. 본인이 듣고 싶은 말, 좋은 말만 듣고 그렇지 않은 것들은 흘려보내는 타입이죠. 따라서 여성들이 싫어하는 전형적인 타입이겠습니다.
성훈 씨의 사주를 정확히 파악하려면 반드시 상관(傷官)에 대한 이해가 필요합니다.
자신의 분야에 몰두해 본인만의 사고로 창의력을 발휘하는 식신(食神)과는 다르게 상관(傷官)은 기존에 존재하는 아이디어를 효율적으로 다듬고, 세련되게 각색하여 본인의 것으로 만들어내는 능력을 뜻합니다.
원래 있는 정보조차도 본인의 아이디어로 재탄생되기 때문에 상관은 타인을 누르고 본인을 뽐내고자 하는 욕망도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표준화된 질서를 따르지 않고 총명함을 가지는 것은 좋다고 볼 수 있으나, 이로 인해서 기존 사회 체계 자체에 굉장히 부정적이고 비판적인 기질이 나타날 수 있음을 알 수 있죠.
그래서 방송에서 보인 성훈 씨의 모습은 실수라기보다는 본인의 성격 일부가 화면에 잡힌 것으로 추측해 볼 수 있겠습니다.
해당 방송이 화제가 된 후, 성훈 씨는 방송에서 얼굴을 비추고 있진 않지만 계수일간에 인목이 욕지(浴支)로 들어와 도화(桃花)의 얼굴을 팔아 인기로 재물을 얻는 능력이 뛰어납니다.
따라서 결혼을 하더라도 본인의 방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을 것으로 예상되며, 색욕 그리고 이성 문제를 가장 조심해야겠습니다.
의구심도 많을뿐더러 달면 삼키고 쓰면 뱉는 성향이기 때문에 술보다는 종교 활동이나 요가, 명상 등을 하는 것이 본인이게 좋습니다.
결혼을 했을 때는 처가와 사이가 그다지 좋지 않을 수 있다고 판단되니 연인과의 이별수가 있을 수 있겠습니다.
따라서 연인이 있다면 특별히 각별히 대해서 놓치지 않아야 합니다.
앞으로의 성훈 씨
올해 2023년은 작년 논란으로 인해 여전히 타격이 있겠으나 2024년 갑진년(甲辰年)과 2028년 무신년(戊申年)만 잘 극복하신다면 별 문제없을 거라 예상합니다.
음력으로 8월, 양력으로 9월과 11월에는 생각지 못한 변화와 변동이 있을 수 있으니 음주운전이나 시비, 구설 등을 각별히 주의하셔야 합니다.
성훈 씨는 이번 논란을 더욱 겸손해지고 예민한 성격을 내려놓는 계기로 삼는 것이 좋겠습니다. 남들이 전하는 충고도 유연하게 받아들이고 봉사, 종교 활동을 하시는 것도 도움이 될 것이구요.
위의 사주 풀이는 저 우암의 개인적인 의견임을 밝히오니 오해가 없으시길 희망하며 이상 글을 끝내겠습니다.
본인의 타고난 성향을 숨기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가뜩이나 많은 카메라가 그걸 담고 있다면 더욱이 쉽지 않겠죠.
많은 방송인이 처음 방송에 나왔을 땐 경직되었다가 점점 연차가 쌓이고 방송이 편해지면서 긴장이 풀린 모습을 보이게 됩니다.
하지만 카메라는 언젠가 그 모습을 담아내 송출하지요.
우암 선생님께서 하신 말씀처럼 이번 논란을 계기로 방송에서 만큼은 더 겸손하고, 민감하지 않은 모습을 보이기 위해 노력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그리고 오늘 풀이에서 언급된 계유일주, 간여지동, 상관 사주이신 분들도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
우암 선생님의 이정재 사주풀이
감사합니다. 사주나루 였습니다.
'유명인 사주풀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김연아·고우림 사주풀이] 안 맞는 궁합이 불행한 결혼은 아니다 (0) | 2023.02.13 |
---|---|
[박수홍 사주풀이] 나쁜 가족운이 아니다 (0) | 2023.01.17 |
[황선우 사주풀이] 신약(身弱)사주, 중요한 건 꺾이지 않는 마음 (0) | 2023.01.09 |
[싸이 사주풀이] 싸이도 구설수가 질릴 때가 됐다 (2) | 2022.12.26 |
[이재용 사주풀이] 59000원 짜리 회장으로 남을 것인가 ? (2) | 2022.12.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