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주나루 칼럼

운칠기삼, 성공할 사람들은 절대 노력 하지 않는다

by 사주나루 2023. 2. 2.

지금 이 글을 누르신 분들 중에 반은 욱하는 마음에 들어오셨을 겁니다.

잠시 아래 몇 문장만 읽어보세요. 그래도 여전히 화가 나신다면 욕하셔도 괜찮습니다.


지난해 초 사주나루는 1년 만에 전화운세 업체 중 내담자 분들이 가장 많이 찾는 업체가 되었습니다.

워낙 짧은 시간에 이런 성공을 이루다 보니 많은 사람들이 운으로 성공한 것이라고 생각하는 것 같습니다. 실제로 운으로 성공한 거 아니냐고 묻는 사람도 있더군요.

무례했던 질문인 건 맞지만 이 물음에 전혀 기분이 나쁘지 았습니다.



사주나루의 성공을 운이라고 말하는 사람들의 말을 듣고 기분 나쁘지 않은 이유는 사실이었기 때문입니다.

왜냐하면 보통 성공에서 운과 노력을 상반되는 관계로 여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운이 좋았다고 하면 노력을 폄하한다고 느끼는 것이죠.

그런데 운칠기삼의 개념을 안다면 절대 기분 나쁠 수 없습니다. 

운(運)은 모든 사람에게 행운(luck)으로 받아들여지는데, 이렇게 생각하시면 안 됩니다.

운을 luck 이 아닌, 운명을 뜻하는 fate로 보셔야 합니다.

 

성공 vs 노력

성공에는 운과 노력 두 가지가 필요한 것은 맞으나, 대개 노력보다 운이 강하게 작용한다 볼 수 있습니다.

의사가 되기 위해서는 상당히 많은 조건이 필요합니다. 의사가 되기 위해 정말 노력한 사람이 있다고 생각해 봅시다.

의사가 되기까지 지원을 해줄 수 있는 가정, 의학을 이해할 특출 난 두뇌, 공부한 것들이 시험에 나올 확률, 사람의 몸을 실수 없이 수술할 담력.

이 모든 조건들을 과연 노력으로 얻을 수 있을까요?

이 분들의 노력을 폄하하는 것이 아닙니다. 노력을 뒷받침하는 많은 운의 작용들이 있다는 거죠.


따라서 성공에서 운과 노력은 상반되는 관계가 아닌 커다란 운의 흐름 속에 노력이 따라붙게 되는 형태입니다.

간단한 행동을 할수록 노력이 더 중요해질 수는 있겠지만 그렇다고 하더라도 정해진 운은 바꾸기 쉽지 않습니다.

'노력만 하면 뭐든지 해낼 수 있어' 라는 말은 인간중심주의적 사고를 잘 드러내고 있습니다.

이에 관한 칼럼은 다음에 소개해드리기로 하고 운칠기삼(運七技三) 이야기를 이어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운칠기삼(運七技三)

어떤 일을 할때 운이 70% 고 기술이 30% 라는 뜻입니다.

이때 운은 인간이 통제할 수 없는 일, 기술은 인간이 통제할 수 있는 일을 말하죠.

인류의 무수한 발전을 일구고 있는 과학, 물리 분야의 세계적인 권위자들은 예상외로 신의 영역과 초월적인 영역을 믿는다고 합니다.

굉장히 많은 지식을 가지고 있는 분들도 평생을 바쳐 공부하더라도 여전히 알 수 없는 영역을 맞닥뜨렸을 때, 결국은 초월적인 영역을 인정할 수밖에 없다고 합니다.

즉, 아무리 진보한 기술을 가지고 있다고 해도 현재까진 인간이 통제할 수 없는 영역이란 존재한다는 것이죠.

 

노력은 쓸모없다?

그렇지 않습니다.

운의 영역이 70% 라고 해서 30% 의 노력만 하면 된다는 뜻은 아닙니다.

의사가 되기 위해선 의사가 될 운을 타고나야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아무런 노력 없이 의사가 되진 않겠죠.

그저 노력의 절대량을 결정하는 것이 운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인간중심주의적 사고에서 벗어나 초월적인 영역을 인정하고 운의 흐름을 인식할 수 있다면 다른 삶을 살게 될 겁니다.

즉, 죽어라 해도 안 되는 것에 죽기 살기로 매달릴 필요가 없다는 것입니다.

내가 잘할 수 있는 일(운이 따르는 일)을 하며 무던히 노력하면 뚜렷한 성과도 내며 살 수 있을거구요.

똑똑한 사람들은 이미 알고 있는 사실입니다.

무작정 무엇인가 열심히 하기 위해 몸을 던지기보다는 자신이 좋아하는 것, 잘하는 것을 찾고 행하기 위해 고민을 하죠.

여기까지 읽으신 분들이라면 과학이 고도로 발달한 인간사회에서 어째서 종교와 신앙, 운명과 점술이 큰 축을 맡고 있는지 이해하실 수 있을 겁니다.

아직까지 통제할 수 없는 영역인 초월적인 영역을 다루기 위해서는 초월적인 존재들에게 답을 구할 수밖에 없습니다.



운이 좋았다고 말하는 그들도 노력을 합니다.

복권에 당첨되기 위해서 최소한 복권을 사러 가는 노력은 해야 하는 것을 예시로 들 수 있겠네요.

하지만 모든 사람이 복권에 당첨되지 않듯이 노력하는 사람 모두가 운이 좋은 것은 아닙니다.

여러분께서는 부단히 노력하셨을 수도 있습니다. 단지 운이 따라주지 않았을 뿐이죠.

이럴 때는 잘할 수 있는 정해진 운명을 한 번 찾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적은 노력을 하더라도 성공할 확률은 높일 수 있을 테니 말입니다.


이 글이 재밌으셨다면 아래의 글도 재밌으실 겁니다.

 

사주 팔자, 풀이가 다 다른 진짜 이유

요 근래 포스팅되고 있는 신살(神殺) 관련 칼럼들이 워낙 이해하기 쉽고 흥미롭다 보니 칼럼을 통해 사주나루를 알게 되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그렇지만 교육과정으로 사주를 비유하자면 현재

h2822.tistory.com

 

 

감사합니다. 사주나루 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