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로 보는 거 아냐?"
많은 분들이 재미로 궁합을 보지만, 막상 조금이라도 안 맞다는 말을 듣게 되면 결코 한 귀로 듣고 흘리지 못합니다.
검색사이트에 궁합 보기, 무료궁합 사이트 등을 검색할 정도면 궁합에 관한 확실한 정보가 꽤나 필요한 상황이란 겁니다.
사주로 어떻게 운명이 결정되는 것이냐며 쿨한 척할 필요가 전혀 없어요.
내가 아닌 타인을 신뢰하기 위해 조심스럽고 세심하게 접근하는 것은 부끄러운 일이 아닙니다. 상대를 의심하고 확신이 없어서 궁합을 보는 게 아니에요.
20대부터 60대까지 5,000명이 넘는 다양한 연령대의 내담자들이 매달 사주나루에 결코 값싸지 않은 비용을 지불하며 궁합을 보십니다. 자랑하는 게 아니라 궁합에 관한 인식과 관점에 그만큼 변화가 크다는 거예요.
불안한 마음을 달래기 위해 배우자 몰래, 연인 몰래 궁합을 보는 시대는 지났습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아무렇게나 궁합을 봐도 되는 건 아닙니다.
당연한 얘기예요. 한 사람의 사주를 해석하는 것도 쉬운 일이 아닌데, 두 사람의 사주를 해석해야 하는 건 보통 일이 아니니까요.
궁합을 보려면 명리학에 대한 학문적 지식을 갖춰야 하는 것은 물론, 부부나 연인 사이에 현실적으로 발생하는 문제에 관한 이해를 다룰 수 있는 수많은 실관 경험이 필요합니다. 괜히 궁합풀이가 명리학의 꽃이라 말하는 게 아니에요.
풀이를 하는 것 자체가 어려운 일이니 제대로 하는 곳도 얼마 없습니다. 궁합 풀이에 드는 비용이 높고, 오랜 시간이 소요되는 것이 괜히 그런 게 아니란 겁니다.
무료궁합을 본다는 건 있을 수 없는 일입니다.
봉사 정신이 뛰어난 역술인이 극소수의 확률로 무료 재능 기부를 하는 게 아니라면, 대부분 실관 경험조차 없는 초보자일 겁니다.
그것도 아니라면 광고겠죠. 막상 무료궁합 사이트에 접속해서 궁합을 보면 심리테스트 수준의 풀이를 로직에 따라 풀이라고 나타내거나, 유료로 전환되는 것이 그 근거입니다.
만약 진짜 무료로 궁합을 봐주는 사이트가 있으면 제보 부탁드립니다. 확인되는 즉시 이 글 삭제하고 사과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사주나루가 비싼 돈 내고 궁합을 보니까 하는 말 아니냐고 묻는 분들을 위해 무료로 궁합을 보는 게 불가능하다는 명리학적 근거를 제시하고자 합니다.
이 글을 보고난 후에도 여전히 무료궁합 사이트를 찾으신다면, 말리지 않겠습니다.
ㅣ 무료궁합 사이트가 있을 수 없는 이유
아까부터 계속 무료궁합 사이트는 존재할 수 없다고 했는데, 당장 검색만 해봐도 무료궁합 풀이를 해준다는 사이트와 업체가 즐비해 있습니다.
'그럼 무료 궁합 볼 수 있는 거네?'
아닙니다. 궁합을 보는 게 아니라 정해진 로직에 따라 갖춰진 설명서를 받아본 거예요.
무료궁합 사이트에서 시행하는 궁합을 보기 위해 생년월일시도 입력해야 하니 역술인이 보는 것이라 생각하실 수도 있겠죠.
하지만 이는 사주 풀이처럼 보이기 위해 그럴듯하게 배치해 놓은 것이며, 역술인이 아닌 컴퓨터 로직이 풀이해 주는 겁니다. 사이트 운영자가 지정해 놓은 형식적으로 정해 놓은 로직이 생년월일시를 입력했을 때 나오는 것이죠. 마치 영수증처럼요.
무료궁합 사이트를 운영하기 위해선 최대 10,000개 내외의 로직만 있으면 됩니다. 그만큼만 보여줘도 충분하거든요.
'이거 나랑 안 맞는데?' 의문점이 들어도 질문을 할 수 있는 것도 아니니까요. 게다가 개인이 10,000개 정도의 로직을 하나하나 확인할 수도 없는 노릇이죠.
10,000개면 많은 거 아닌가? 생각이 든다면 계속해서 읽어주시길 바랍니다.
한 사람을 구성하는 사주 종류를 단순히 숫자로 나타내면 518,400개입니다.
이는 사주를 나열시켜봤을 때 경우의 수고, 두 사람을 구분하기만 해도 백만 가지를 초과하는 사주 경우 수가 생기죠.
인간이 아무리 대단하다한들, 자연의 순리를 거스를 수는 없으니 대운(大運)을 고려하지 않을 수도 없는 겁니다. 여기에 성장 환경, 현재 상황, 상대방과의 궁합 등을 고려해 풀이를 하려면 개수를 헤아리는 게 무의미할 정도로 많은 경우의 수가 발생합니다.
수백만 개가 넘는 두 사람의 사주 종류를 고작 10,000개로 무료 궁합 사이트를 운영하는 운영자가 기록할 일이 있을까요?
기본적인 오행(五行)이 있다면 그나마 다행인 수준이겠지만, 명리학적 분석 없이 "검은 머리 파뿌리될 때까지 사랑할 사이!"와 같은 수준의 평가뿐일 거예요.
독해력을 갖춘 분이라면 고작 10,000개의 경우의 수로 궁합을 보는 게 얼마나 무의미한 일인지 충분히 납득하셨을 거라 생각합니다.
그런데 또 이런 말씀을 드리면, '사주는 숫자 놀이가 아니지 않나? 무료로 봤을 때도 아주 틀린 말은 없던데'라고 하시는 분들 분명 계실 거예요.
좋습니다. 그렇다면 그 의문에 대해서도 납득시켜 드리겠습니다.
사주팔자는 사람을 구성하는 네 가지 기둥(四柱)에 10천간(天干), 12지지(地支)라고 불리는 글자 중 여덟 가지의 글자(八字)가 구성되어 생성됩니다.
앞서 말했듯 조합이 50만 가지가 넘지만, 팔자의 구성을 이루는 간지(干支) 하나하나의 성향만 놓고 보면 비슷합니다. 따라서 비슷한 간지의 구성을 갖는 사람들끼리는 묶어볼 수 있어요.
어렵게 여길 필요 없이 8글자 중 년지(年支)로만 궁합을 보는 띠별 궁합을 생각하시면 됩니다. 단순히 두 가지의 글자만 놓고 비교하는데도 나와 유사한 부분을 살펴볼 수 있죠. 그 글자를 사주에 지니고 있기만 해도 작용력이 발현되는 부분이 있기 때문입니다.
얕은 관계인 사람들과는 이 정도만 따져봐도 잘 지낼 수 있습니다. 년지를 따져 돼지띠 모임, 소띠 모임 등을 생성하거나, 월지를 보고 물병자리든 전갈자리든 별자리를 따져보기만 해도 비슷한 점을 찾아낼 수 있을 거예요.
하지만 서로 가진 사주의 영향을 가장 많이 받는 부부 관계는 다릅니다.
도합 16개의 글자가 밀접하게 작용되기 때문에, 하나의 글자가 지닌 작용력만으로는 설명할 수 없는 변화나 문제가 끊임없이 발생하죠. 실제로 아주 사소한 작용력들이 부부관계를 변화시킨다는 것을 배워보면 깜짝 놀라실 겁니다.
따라서 궁합풀이는 '맞다, 안 맞다'를 중점으로 여기기보단, 세세한 것들을 읽어내야 합니다. 바람기를 죽이며 살아가는 방법, 두 사람이 재물을 지키는 위치, 이혼수를 조심해야 하는 시기, 아이를 낳으면 좋은 시기 등을 말입니다.
단순히 '비슷하네?'라는 생각으로 무료궁합을 신뢰했다가 발생하는 문제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따르겠죠.
정해진 사주를 바꿀 수 있는 방법은 남녀 간의 궁합이 유일합니다.
실제로 궁합이 좋다고 정해진 사주가 변하는 것은 아니지만, 고유한 사주에 비등한 영향을 미친다는 뜻으로 해석해 볼 수 있습니다.
결혼을 앞두고, 부부가 될 입장에서 지녀야 하는 신뢰를 떠나, 본인이 선택하고 본인의 인생을 결정하는 과정에서 근거로 사용하기 위해 보는 것이 궁합입니다. 즉, 스스로를 위해 보는 것이 궁합이라는 의미예요.
사랑하는 나 자신과 배우자와의 미래를 위해 무료로 궁합을 보는 것은 모순적인 행위라 생각합니다.
- 사주나루
*사주나루의 궁합 칼럼
'사주나루 칼럼' 카테고리의 다른 글
궁합 봤는데 원진살(怨嗔煞)있으니 헤어져야 하나요? (0) | 2023.05.02 |
---|---|
MBTI vs 사주 첫 방영 후, 사주나루의 견해 (소속 선생님 프로그램 제작 참여) (0) | 2023.04.26 |
사주궁합풀이, 나쁜 소리 듣기 싫으면 상담 센터를 가세요 (0) | 2023.03.22 |
전화사주 잘보는 곳 추천 받으면 망할 수도 있다 (0) | 2023.02.24 |
사주 정인, 3년 안에 이 글을 다시 만나게 될 겁니다 (0) | 2023.02.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