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사주나루입니다.
본문으로 들어가기에 앞서, 사주나루의 재회타로 정확도가 높으니 타로를 보러 오라는 무조건적인 광고글이 아님을 확실하게 강조하겠습니다.
제목 때문이라도 그렇게 받아들이는 분이 계실 듯한데, 사주나루는 절대 고객을 꾀어 상담을 유도하지 않습니다.
신뢰하기 어렵다면 이 글보단 차라리 예전 칼럼을 둘러보고 오시는 게 도움 될 것 같습니다.
최근 글에 작성된 댓글 중 '재회타로는 정확도가 얼마나 되나요?'라는 질문에 대한 답을 드리기 위해 작성하는 글입니다.
재회타로를 보기 전 이런 고민을 한 번쯤이라도 해본 분들에겐 도움을 드릴 수 있는 글이지만, 타로 자체를 믿지 않는 분에겐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는 글일 거예요.
시간 낭비일 거라 판단되면 읽지 않으셔도 좋습니다.
재회타로에 대한 소문만 듣고 타로를 볼지 말지 결정할 때, 정확도가 어느 정도인지 막연한 불안감이 생기는 건 당연한 일이에요
심지어 불안해서 찾아보면 말이 다 다르니 혼동될 거고요
어떤 사람은 소름 돋게 정확하다고 하는 사람도 있고, 어떤 사람은 재회타로는 정확하지 않다고 하는 사람도 있죠.
재회타로 정확도에 관한 이야기가 왜 이렇게 극단적으로 갈리는지, 정말 재회타로가 정확하긴 한 건지 의구심이 생길 거예요. 거기다 업체의 광고까지 덧붙여지면 반응만으로 정확도를 판단하는 것은 어려운 일이 됩니다.
재차 말씀드렸지만 이런 상황에서 '에라 모르겠다' 하고 재회타로를 보는 것은 그저 돈낭비, 시간 낭비일 뿐이에요
믿음 없이 운으로만 정확도가 높은 재회타로를 볼 수 있는 가능성은 현저히 낮습니다.
ㅣ재회타로 정말 정확도가 높을까?
가끔 재회타로와 타로를 구분 지어 정확도를 판단하시는 분도 계시지만, 올바른 방법은 아니에요.
재회타로라고 해도 그 형식은 타로에 기틀을 두고 있기 때문이에요. 질문의 주제만 재회 쪽으로 방향이 전환될 뿐입니다.
물론 타로 마스터의 재회 방향에 대한 리딩 숙련도에 따라 일반 타로와 재회타로의 정확도 차이는 발생할 수는 있습니다.
이에 대해서는 하단에서 좀 더 상세히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그러므로 '재회타로가 정말 정확도가 높은가?'에 대한 문제는 '타로가 정확도가 높은가?'라는 문제와 연결됩니다.
오랜 시간 타로라는 점술 방식이 지니는 근본적인 질문과 상응하게 되는 것이죠
타로 카드가 100%의 정확도를 가지고 있다고는 말씀드릴 수 없습니다. 만약 100% 정확했다면, 인간은 신처럼 전지전능한 능력을 타로카드라는 도구를 통해 지니게 되는 것일 테니까요.
정말 타로에 관한 연구를 심층적으로 한 타로 마스터를 만나 주파수를 잘 맞출 수만 있다면 기하급수적으로 정확도가 상승하는 것은 사실입니다.
하루에도 수백 개씩 작성되는 사주나루의 후기가 이를 반증하고 있죠.
하지만 타로의 정확도와는 별도로 '재회타로'라는 분야의 정확도에 대한 이야기가 극단적인 차이를 보이는 것은 의문스러운 일이긴 합니다.
ㅣ재회타로 극단적으로 정확도가 갈리는 이유
사주나루 재회타로 이전 글을 읽어보신 분은 정확도를 결정하는 긴요한 요소들에 관해 빈번히 접해보셨을 거예요.
여러 중요 요소들이 있지만, 역시나 타로의 정확도를 결정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는 마스터의 타로에 대한 이해도입니다.
쉽게 말해 리딩을 잘하는 타로마스터의 정확도가 높다는 거예요.
이런 요소 때문에 실제 타로를 보는 상황에서도 정확도에서 의견이 많이 갈려요. 그런데 재회의 경우에서는 더 심할 수밖에 없습니다.
타로에 관한 이해력과 더불어 연애, 재회, 남녀 서로의 감정, 상황에 대한 이해도도 필요하기 때문이죠.
한 마디로 리딩 난이도가 높으므로 상대적으로 정확도가 낮아질 수밖에 없는 것입니다.
불과 5년 전까지만 해도 별다른 고민이 필요 없었습니다. 재회 타로를 전문적으로 다루는 마스터는 소수에 불과했으니까요.
타로 자체가 지금보다 훨씬 적게 다뤄지는 분야였기 때문이에요. 자연스레 재회타로라는 개념조차 생소할 수밖에 없고요.
당연히 생계를 고려하지 않을 수 없으니 정말 전문적으로 타로를 다루는 마스터를 제외하고는 재회타로를 전문적으로 다루는 분이 없었습니다. 전문가들로만 구성되어 있었기 때문에 그만큼 정확도에 대한 의구심은 적었죠.
그런데 점술 시장이 확산되어 어느새 영화 시장을 넘을 정도가 되었고, 인식 또한 점술에만 그치지 않고 심리 상담, 예술 등으로 영역을 확대하게 되었어요.
주목받는다는 것은 벌이가 된다는 겁니다. 자연스레 타로를 업으로 삼고자 하는 신규 마스터들이 다량 유입되었죠.
이전까진 배우기도 힘들었던 타로가 취미로도 배울 수 있을 정도로 확대되자 3~6개월 정도 공부할 뒤 마스터로 활동하는 경우가
급증하게 됩니다. 특히 기존에 타로를 등한시하던 재회상담사들도 타로를 수단으로 고객들을 유치하게 되었죠. 말 그대로 대혼돈의 시대가 도래한 거예요.
그러므로 재회타로를 보려는 분들도 이를 분명히 해 둘 필요가 있습니다.
재미로, 취미로 타로를 보실 거라면 정확도에 초점을 두기보다는 타로리딩을 통한 심리적 안정에 더 큰 의미를 부여하는 것이 좋아요. 마스터와의 대화를 통해 마음 치유를 시도하는 것이죠.
반대로 정말 점술로서 타로를 활용하고 싶으시다면 정확도에 관한 빈틈없는 입증 과정을 밟아야 한다는 거예요.
'타로니까 다 맞혀주겠지' 라는 생각은 단념하셔야 한다는 말입니다.
전화 타로 플랫폼을 운영하는 입장에서 타로 시장의 성장은 유의미한 일입니다. 기쁜 것도 사실이고요.
하지만 가파른 성장수치만큼 뒤따르는 부작용 역시 비례한다고 봅니다. 지금 시기가 그 부작용이 가장 많이 드러나는 시기인 것 같고요.
이런 말씀을 드린다고 해서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자유 시장 경제 체제에서 가치 없는 상품은 자연히 도태할 것이니까요.
수없이 나오는 재회타로 업체들 사이에서 그보다도 더 많은 수의 업체가 없어지는 것만 봐도 알 수 있죠.
다만, 완전한 자정 작용이 마무리될 때까진 신중할 필요가 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항상 말씀드린 것처럼 많이 알아야 많이 보인다는 뜻입니다.
- 사주나루
'사주나루 칼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주사이트, 이런 데서 사주풀이 받지 마세요 (0) | 2023.07.06 |
---|---|
사주풀이에 돈 쓰기 싫은 초보가 알아야 할 다섯 가지? (0) | 2023.06.21 |
무료 인터넷 사주, 알고 보니 생판 모르는 남 사주라고? (0) | 2023.06.01 |
전화사주 계속 보면 안 좋다고? (4) | 2023.05.16 |
궁합 봤는데 원진살(怨嗔煞)있으니 헤어져야 하나요? (0) | 2023.05.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