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사주나루입니다.
사주 풀이를 받기로 마음먹기 전,
누구한테 상담을 받을지 정말 신중하게 고민하실 겁니다.
상담이라는 게 전부 고민이나 걱정 때문에 받습니다.
그래서 '조급함'이라는 마음이 있을 수밖에 없습니다.
사주가 뭔지도 모른 채로 상담부터 받으러 오시는 분들은 아래 링크 먼저 보고 오세요.
.
.
오늘 소개해드릴 선생님은 사주나루에서 4개월 만에 실력을 인증받고 파트너 상담사로 활동하고 계신 분입니다.
사주나루: 새빛 선생님, 안녕하세요. 인터뷰에 응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새빛: 네.. 너무 떨리네요. (하하)
사주나루: 전혀 긴장하실 필요 없습니다. 자기소개 먼저 부탁드려도 괜찮을까요?
새빛: 그럼요. 올해 6월부터 사주나루에서 활동을 시작한 '새빛'입니다.
15년 정도 오프라인에서만 사주상담을 진행하다가, 코로나로 인해 내담자와의 만남을 갖기가 정말 어려워졌어요.
어떻게 하면 내담자분에게 더욱 편한 상담을 해드릴 수 있을까 해서 전화사주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사주를 시작한 어떤 계기가 있으신가요?
새빛: 저를 찾아오시는 내담자분들은 대게 힘드신 분들이에요. 제 과거 또한 고된 삶의 연속이었구요.
상처가 많아서 이 상처 입은 마음을 보듬어주려고 인터넷 카페 활동이나 모임에서도 많이 활동했습니다.
그날이었어요,
이별과 관련된 한 카페 회원님께서 이별을 본인 사주랑 상관 지어서 글을 써놓은 걸 봤는데 정말 신기한 거예요.(웃음)
그때 사주를 처음 접하고 나서 '나는 어떨까' 궁금하니깐 내 것도 보고 싶고, 또 공부해서 내걸 더 정확하게 보고 싶고..
이렇게 역학에 대한 공부를 몇 년 가까이하게 됐죠.
그러다 보니 주위 사람들이 자꾸 사주를 봐달라고 하더라구요.
아무래도 제가 고된 삶을 보냈다 보니 상담을 받는 내담자에게 동감하고 얘기해줄 수 있었어요.
이게 또 저는 보람차더라구요. 그렇게 내담자분들에게 '새로운 빛이 되자' 해서 제 명도 '새빛'입니다.(하하)
사주의 좋은 점이 무엇인가요?
새빛: 모순이지만 대게 사주에는 안 좋은 기운이나 말이 더 많은 거 아시나요? 근데 전 그게 사주의 장점인 것 같아요.
사주를 통해 안 좋은 면이 어떤 것이며 나아가 이걸 조심할 수 있는지에 대해 사주풀이로 알 수 있잖아요.
세상은 점점 살기 빠듯해지고 있어요. 사람과 사람 사이는 먹먹해지고 돈이 더 중요시 여겨지는 것 같아요.
그래서 힘드신 분들이 정말 많이 늘었어요. 특히나 정신적으로요..
근데 보통 내담자분들은 자기가 모자라서, 약해서, 세상이 모질어서라고 생각하세요.
사주 풀이를 하면 우울증에 취약한 '신약 사주'라는 게 실제 있어요.
이런 분들은 이렇게 생각할 수밖에 없는 분들이시거든요.
이런 것들을 사주 풀이를 통해 먼저 안다면 지혜롭게 세상을 살아나가는 데에 힘이 될 거라 생각해요.
게다가 사고나 살(殺) 같은 것들도 예방할 수 있구요.
기억에 남는 사주 풀이가 있을까요?
새빛: 어.. 두 분이셨는데, 젊은 여성 두 분이 생각이네요.
'신기'라고 들어보셨죠? 한분은 그런 기운을 좀 타고나신 20대 중반 여성이셨어요.
과거에도 이런 기운을 받았었지만 무탈하게 사셨는데,
2~3년 전부터 이런 쪽으로 꿈도 여러 번 꾸시면서 힘들어하시던 분이셨어요.
힘드니깐 점집을 막 찾아다니셨다고 해요.
근데 돌아오는 대답은 무속인의 길을 걸어야 한다는 얘기뿐이었다고 하셨어요.
사주에 천살, 육해살, 화개살 등의 살이 있고 귀문관살이 들면 누구든 힘들 수 있고,
내담자 인생은 본인이 만들어 가는 거니까 주위의 말로 인해서 무속인으로 사는 건 안된다 싶었어요.
내담자분에게 몇 년만 이겨내면 좋아진다, 사주 풀이를 해보니 그렇다고 말해줬어요.
정말로 몇 년 뒤에 연락해오셨는데 잘 지내고 계신다고 하시더라구요. (웃음)
.
.
음.. 다른 분도 20대 여성분이신데, 어떤 남성분이랑 궁합을 보러 오셨어요.
여성분 사주 풀이를 해보니 화류계에 있으신 분 같아서 그렇냐고 물어보니 맞다고 하시더라구요.
'돈을 많이 벌고 싶다. 새아빠에게 당당한 사람이 되고 싶다'며 일에 대한 고민을 늘어놓으셨어요.
저 또한 굴곡진 인생이었기에 진심을 담아 꽤 긴 시간 상담을 하고 조언도 드렸어요.
이 내담자 분도 감사하다고 또 연락이 오셨어요.
.
아무래도 제 과거가 그랬어서 그런지 빠듯한 세상을 살아내시는 여성 분들에게 마음이 더 가는 것 같네요.(하하)
혹시 선생님의 목표가 있으신가요?
새빛: 전 최대한 많은 내담자분들에게 상담을 진행하고 싶어요,
앞에서 말씀드렸다시피 세상살이가 참 고된 같아요.
근데 자기가 아픈 줄도 모르고 살아가는 사람들도 많아요.
실제로 우울증일 수도 있는데 그저 조금 힘들 뿐이라고 여기는 거죠.
이런 분들을 위해 작게라도 힘이 되어 줄 수 있는 상담을 하고 싶어요. 오랫동안.
게다가 여기에 안주하지 않고 인정받는 역학인이 되는 것. 이게 제 목표입니다.
선생님이 내담자에게 드리는 사주 상담 팁이 있나요?
새빛: 사주 풀이를 하기 위해서는 아무래도 생년월일시를 정확히 아는 게 중요해요.
역학과 사주에는 생년월일시를 기반으로 두기 때문에 이걸 모른다면 사주 풀이 자체가 힘들어요.
그래서 다른 분의 사주 혹은 궁합 등이 궁금하시다면 그분의 생년월일시를 아는 것도 중요합니다.
음.. 종종 태어난 시(時)를 모르시는 분이 계시라구요.
이러면 아무래도 정확한 사주는 보기가 힘들어요.
그래도 상담을 하면서 내담자께서 말씀 주시는 것들로 최대한 시를 유추하려고는 합니다.
그러니 시를 모르시는 분이시라면 성격, 살아온 약력 같은 것들을 구체적으로 말씀 주시면 사주 풀이에 더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새빛 선생님과의 인터뷰를 통해 왜 선생님의 내담자분들은 다 잘 되었는지 알게 되었습니다.
선생님이 힘든 삶을 버티기 위해 하셨던 많은 고민들이 아마 내담자분들에게 큰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
그러니 지금 힘든 삶에 지치신 분들, 우울하신 분들은 새빛 선생님을 한 번 찾아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
감사합니다 사주나루였습니다.
'이달의 상담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주나루 인터뷰] 광주 타로 - 라리 선생님 (0) | 2022.12.01 |
---|---|
[사주나루 인터뷰] 부천 타로 - 라니 선생님 (2) | 2022.11.24 |
<사주나루 인터뷰> 울산 타로 - 청홍 선생님 (0) | 2022.11.17 |
<사주나루 인터뷰> 부산 사주 - 류하 선생님 (4) | 2022.11.04 |
<사주나루 인터뷰> 인천점집 글문선녀 선생님 (2) | 2022.10.07 |